본문 바로가기

팀블로그 잡학교실/Syan`s harmonic

[Single] 告白/僕らのあしあと



告白/僕らのあしあと / supercell / 2013.03.07


선 정리가 되지 않은 스케치의 향연


길티크라운과 함께 다시 상승세를 보이는 듯 했던 supercell. 하지만 ryo는 그 기쁨에 너무 흥분했었을까. 지금 다시 되새겨보자면 상당히 재밌는 트랙이 깔려있는 음반이지만, 그래도 역시나 이 음반은 실수 투성이의 난잡함을 가지고있다고 밖에 말 할 수 없다. 마치 선 정리가 덜 된 그림처럼. 스케치인 상태로 나온 일러스트집 같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다행일까. 타이틀곡「告白」은 TV Edit의 편곡은 들을 만 했고, 마찬가지로 더블 타이틀곡인「僕らのあしあと」는 ‘그래도 supercell’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안정감을 보여줬다. 코에다가 상당히 무리한 것 같이 느껴지는「告白」은 들을때 마다 여간 불편하긴 하지만, 나레이션과 같은 시도를 했지만 글쎄. 단점만 더욱 명확히 드러난 것 같았다. 


하지만 가장 실망을 했던 곡은「カレ」이다. 이 곡은 스케치마저 희미하다. 록 넘버 곡으로서 시도하고 싶다는 것을 알겠으나, 보컬의 빈자리가 너무 크게 느껴지는 인스트루멘탈은 그저 안타깝기만하다. 이 단점은 타이틀곡「告白」이 같이 안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이래저래 아쉬운 소리가 많은 supercell의 록 넘버 싱글이다. 난잡한 구성과 보컬의 단점이 드러난 트랙들. 실험적인 음반으로서의 가치가 있고, 후에 돌아보니 꽤나 재밌는 음반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기대를 져버린 가장 안타까운 싱글임에는 틀림없다. 


Track list

1. 告白

2. 僕らのあしあと

3. カレ

4. 告白 (TV Edit)

5. 告白 (Instrumental)

6. カレ (Instrumental)

7. 告白 (TV Edit, Instrumen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