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팀블로그 잡학교실/Syan`s harmonic

[Single] The Bravery



The Bravery / supercell / 2013.03.13


최근 supercell에게서 느끼는 것이 무엇이 있나? 라고 질문이 온다면 어떤 대답을 할 수 있을까. 우선적으로 이들의 변화로 크게 다가온 것은 거친 음색과 록 성향에 더욱 치중했다고 말할 것 같다. 물론, 이것은 현재 보컬인 코에다의 성숙한 보이스가 이런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키워나갈 좋은 보컬이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한편으로는 그래서인지 실험적이었던 실망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 대표적으로「告白」과「銀色飛行船」과 같은 호불호를 심하게 가르는 케이스. 이 두 케이스의 공통점이 있다면 완성이 아니라는 점이다. 告白의 트랙이 넘어갈때 마다 좀처럼 쉬지 않고 갈라지는 보이스도, 銀色飛行船의 지루한 우려먹기식의 구성도 완성했다기에는 미묘한 구석이 많았다. 그리고, 잔재주를 부리려고 한 잔재가 가득했다. 부담스러울 정도였으니까.


하지만「The Bravery」는 달랐다. 앞선 잔재주를 느끼기라도 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밴드사운드는 한 없이 베이직하다. 밴드에서 가장 필요한 몇 가지 파트를 제외하고 추가사항은 더 이상 붙지 않았다. 그것도 전 트랙에 걸쳐서 심플한 구성이다. 


화려한 기교, 재주, 각색을 거치다보면 본질을 잊을때가 있다. 기교나 재주를 더 화려하게 보이기위해 그동안 이런 실험작을 보였다면, 그것때문에  이 그룹의 본질과 멀어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더 늦지 않았다. 오히려 그런 잔재주를 부렸던 덕분인지 사운드도 더 풍성해졌다. 간단한 구성으로도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고 새롭게 말한 듯 느껴졌다. 긴 시간 방황하느라 고생 많았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Track list

1. The Bravery

2. She is my senior

3. 青空

4. The Bravery (TV Edit)

5. The Bravery (Instrumental)

6. 青空 (Instrumental)    

           

'팀블로그 잡학교실 > Syan`s harmon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ngle] secret base ~ 君がくれたもの ~  (0) 2013.05.24
[Single] 青い栞  (0) 2013.05.20
[Album] Tachyon  (2) 2013.05.18
[Album] flyleaf  (0) 2013.05.16
[Single] All Alone With You  (0)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