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나리의 애니메이션

미래일기 - 어느 얀데레와 찌질이의 스토리




1. 미래일기는 어떠한 스토리인가?


미래일기라는 제목 그대로 일기 속에 미래가 나타나게 되고, 이에 따라 넘버 원이 되기 위해 다투는 그러한 내용이 전개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시공의 권한 넘버 원을 차지 하기 위해 이리 싸우고 저리 싸우는 이야기 입니다. 사실 고어적인 내용도 적지 않게 나오기 때문에 조금은 잔인한 부분이 있다는걸 알아 두어야 할 것입니다.



2. 미래일기를 추천받을 사람은?


대체적으로 반전에 흥미가 있는 사람, 고어적인 애니메이션 및 영화를 좋아했던 사람이 보신다면 정말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스토리 전개에 조금 비중을 둔다, 원작에 잘 맞춰져 있는가. 에 비중을 두신다면 후반부 가서 많이 실망하실겁니다.



3. 미래일기에 대해 내 생각을 말해본다면?


미래일기의 경우 제가 원작을 먼저 접했던 몇 개의 작품 중 하나 입니다. 그 만큼 애니메이션화 되었다는게 참 놀라웠고 흥미가 있었습니다.

매 화가 지날때마다 원작에서는 이리 표현했는데,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보여줄까? 이러한 생각도 꽤나 많이 했었어요.

결과론적으로 먼저 보자면, 1화부터 25화 까지는 정말 잘 표현했고, 원작에 꽤나 충실했다? 라고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어요. 작화건 성우건 이런건 둘째 문제로 쳐서 그렇게 크게는 못느꼈습니다. 아마노 유키테루가 좀 더 찌질해 보이기 위해서였던가, 여자분 성우를 쓰셨다는점. 그리고 가사이 유노의 성우가 음.. 그분 이었다는것에 오호 했었어요.



4. 미래일기 리다이얼 이라는 스핀오프가 나왔다. 어떨까?


네타에 해당되지만 마지막 25화에서 원작을 본 저로서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러닝타임이 짧아서 인지, 의도된 것이었는지 (후자일거 같아요.) 결말이 참으로 ??? 스러워서 꽤나 허무했다. 허탈하다. 이게 엔딩인가? 라는 생각이 들고 애니메이션도 접고 미래일기도 차츰 기억이 안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어느새 스핀오프격인 리다이얼이 뜨게 되었는데, 이 외전 또한 볼만 합니다. 원작 이후의 이야기를 설정한 것이라서 당연 본편을 보셨더라면 지나셔도 되는 코스라고 보아도 되는거죠.